투명디스플레이 전문기업 (주)피투에스지글로벌(대표이사 조두희)은 지난 6월 건물일체형태양광발전시스템(BIPV) 전문기업인 (주)한국항공조명(대표이사 안용진)과 기술제휴 협약을 진행하고, 지난 7월 광주광역시에서 개최된 신재생에너지 및 에너지 신산업전문 전시회인 SWEET(Solar, Winf&Earth Energy Trade Fair) 2021 전시회에 참가했다.

피투에스지글로벌은 유리의 투명성을 100% 유지하면서도 풀컬러 영상을 구현하는 뉴미디어글라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ICT 재난안전승강문, IoT 미디어 자동문, IoT 스마트 난간 등 신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에 피투에스지글로벌과 기술제휴를 맺은 한국항공조명은 항공장애표시등, 방폭항공장애표시등 등 항공 관련 조명을 설계·제조하는 기업으로 최근 기술력과 시장·영업력을 토대로 BIPV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이번 SWEET 전시회에서는 피투에스지글로벌의 신기술인 뉴미디어글라스와 한국항공조명의 세라믹코팅 BIPV 모듈을 접목한 새로운 제품을 선보였다. 해당 제품은 피투에스지글로벌의 뉴미디어글라스 뒷면에는 BIPV모듈이 부착된 형태로 주간에는 태양광 발전 전력을 건물에 공급하고 야간에는 건물의 용도에 맞게 영상 및 텍스트를 표출하는 BIPV 미디어 월(Media Wall)이다. 

뉴미디어글라스 신기술을 적용한 BIPV 미디어 월은 건축물의 심미성과 에너지효율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기술로 야간 조명 및 미디어 광고 효과를 톡톡히 누릴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이다.

피투에스지글로벌의 조두희 대표는 그동안 쌓아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BIPV라는 새로운 분야에 적용하여 신시장을 공략하겠다는 포부를 내세웠으며, 한국항공조명의 안용진 대표는 8월 말 자동화된 BIPV 생산 공장 준공 및 100W, 200W급에 대한 성능 검사를 통해 기술·품질에 대한 우위를 확보했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